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6 오전 07:40: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LG생활건강 `친환경제품개발` 업무협약 체결

- 울릉도 자원식물과 LG생활건강 기술력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
- 울릉군 지역경제 활성화와 LG생활건강 동반 상생 계기될 것-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8일
↑↑ LG생활건강 업무 협약식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28일 ㈜LG생활건강과 울릉군의 천연자원을 활용한 친환경제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LG생활건강 송영숙 화장품연구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울릉군의 개발가치가 높은 다양한 친환경 자원식물을 기반으로 우수한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갖춘 ㈜LG생활건강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 LG생활건강 업무 협약식
ⓒ CBN뉴스 - 울릉·독도

협약에 따라 울릉군과 ㈜LG생활건강은 울릉도의 친환경 청정이미지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울릉도 천연자원의 품질을 보장하는 품질인증제 개발과 도입, 천연자원의 발굴 및 증식재배를 위한 연구소 조성 및 기술협업, 울릉군이 보유하고 있는 용천수를 이용한 친환경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송영숙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은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에서 주민들의 노력으로 자란 울릉도 생물자원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앞으로 개발하는 제품에 진정성 있게 담아내겠다!”면서 협력의 기대감을 높였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군이 품질을 인증하는 자원식물을 원료로 하는 부가가치 높은 기능성 친환경제품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면 울릉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LG생활건강도 동반 상생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