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8 오전 08:09: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8일
↑↑ 실버자원봉사단 간담회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자원봉사활동 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실현하기 위해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 간담회’를 지난 3일 노인복지관 2층에서 개최했다.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은 실버바리스타와 클린울릉 실버수호대 2팀으로 총 20명의 어르신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버버리스타 봉사단은 올해 5월부터 활동 중이며, 울릉군 내 주요관광지에서 바리스타 봉사를 하며,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울릉도를 알리는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클린울릉 실버수호대 발대식도 함께 진행 됐다. 울릉군 환경산림과 담당자들도 참석해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단속을 위한 클린울릉 실버수호대의 역할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클린울릉 실버수호대는 도동. 저동 클린하우스 등에서 쓰레기 분리 배출과 관련된 지도 및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민복지실은 어르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세대간 본보기와 나눔문화계승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실버자원봉사단 지원에 더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하며 나눔을 통해 활기차고 역동적인 울릉군 조성에 힘써 주시는 어르신들께 주민들의 협조와 응원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