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8 오전 08:09: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알리미 앱` 서비스 오는 10일 개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07일
↑↑ 알리미 앱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스마트폰으로 울릉군 여객선 운항정보, 상수도 단수 안내정보, 도로통제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앱 서비스가 개시되어 울릉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울릉군청에서는 울릉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생활·관광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울릉군 알리미 앱‘ 서비스를 10일부터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울릉군 알리미 앱'은 누구나 간편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Play 스토어 및 App Store를 통해 다운받아 실행하기만 하면 각종 정보를 PUSH 알림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시설물 운행정보, 교통정보, 관광정보 등도 앱 내부 편의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울릉군은 기존 과도한 운영비용의 문제로 ‘울릉군 SMS 알리미 문자서비스’의 일부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 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비스 시작 10일째인 오는 21일부터는 70세 미만 주민은 기존 문자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앱을 설치할 수 없는 2G 휴대전화를 사용중인 주민에 한해서는 기존 운영중인 울릉군 SMS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울릉군청은 앱 서비스 개시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반상회보 및 읍·면 안내문 배치 등을 통해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