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지자체 최초 360° VR 탑재 홈페이지 오픈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4일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울릉군 대표 홈페이지가 지난달 27일 문화관광, 모바일, 열린군수실 홈페이지 등 모든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오픈했다.

이번에 문화관광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울릉군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최신식 첨단장비 및 기술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아름다운 360° VR (360° VR : 사용자가 상하좌우를 회전하면서 보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영상)콘텐츠를 추가하였다. 단 360° VR 영상의 특성상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스마트시대에 맞춰 제작되었고 VR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감상할 때 더욱 실감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울릉군을 기상상황 등 안타까운 사정으로 방문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잘 보존된 신비로운 섬 울릉군의 자연미와 특유의 지질학적 특성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추후 기상상황 등을 고려하여 울릉군의 주요 관광명소들을 360° VR로 계속해서 추가 촬영하여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에 최수일 울릉군수는 “기존의 기술로는 아름다운 울릉도의 풍광을 소개하기에 부족함이 많았는데, 이번 홈페이지의 개편으로 울릉도를 더욱 사실적으로 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로 인해 울릉군의 가치와 대외적 호감도를 높여 울릉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