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키아트˝ 다문화도서관 개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06일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울릉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는 6일 기아자동차의 후원으로 저동 다문화센터 건물 내 다문화도서관 “키아트-도서관”을 개관했다.

키아트-도서관은 다문화 관련도서를 포함한 도서 600권을 구비, 도서대여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기아자동차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키아트(KIART)' 프로그램 일환으로 독서통합예술교육 및 도서관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북 장수군에 이어 울릉군에 제2호 ‘키아트-도서관’을 조성했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화~목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운영 한다.

울릉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개관을 통해 저녁시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문화공간이 생겼다 ”며 “앞으로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의 상생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문화공간이 부족한 울릉도에 또 하나의 쉼터가 생겼다.”며 “울릉군에서도 주민들이 몸과 마음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