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독도 동도 정상에서 이세돌 9단과 가수 김장훈 ‘독도나눔 특별대국’

- 드라마 ‘미생’에서 인공지능 알파고까지 이제는 대한민국의 독도에서 바둑의 열풍을 이어간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가수 김장훈과 이세돌 9단이 함께하는 ‘독도 나눔 특별대국’이 30일 독도 동도 정상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바둑 보급과 나눔을 실천하는 이번 대국은 2인 1조 페어 바둑형식으로 이세돌 9단과 여류 아마기사이자 바둑캐스터인 장혜연이 한팀, 가수 김장훈과 아시안게임 페어바둑 금메달리스트인 이슬아 프로 4단이 한팀으로 대결을 펼쳤다.

아마 5단인 한국기원 홍보대사 김장훈은 “이번 대국은 세계 최정상의 대한민국 바둑을 통하여 전 세계 지구촌 바둑인들에게 독도가 우리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임을 각인시키는 뜻 깊은 행사일 뿐 아니라 우승과 준우승 상금을 전액 기부함으로써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바라는 바둑인들의 바람을 함께 담았다.”고 밝혔다.

ⓒ CBN뉴스 - 울릉·독도
이번 독도 나눔 대국 결과 승자팀인 이세돌 9단이 500만원, 패자팀인 김장훈 한국기원 홍보대사가 1천만원을 기탁하여 1천500만원을 마련하고 후원금을 더해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이 특별한 대국에 이세돌 바둑연구소의 바둑 꿈나무 어린이 10명도 참여해 그 의미를 더욱 되새겼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대한민국 독도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국을 위해 독도를 방문하여 주신 이세돌 9단, 김장훈 한국기원 홍보대사를 환영하며, 독도에서의 바둑행사를 통해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정신을 전하는 일에 1만여 울릉군민이 함께 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