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17 오후 12:32: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통합 체육회 출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4일
↑↑ 통합체육회 창립이사회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지난 11일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통합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갖고 울릉군체육회를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대의원(종목별 회장 및 읍․면 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울릉군체육회」규정(안)을 승인하고, 새로 출범한 체육회의 조직 안정화를 위해 부회장, 이사, 감사 등 임원선임 권한을 당연직 회장에게 위임하는 안건을 의결하였다.

통합체육회 초대회장으로는 최수일 울릉군수가 추대됐다. 

이어 개최된 창립이사회에서는 감사선임과 사무국장 임명동의, 체육회 기금승인과 사무차장 급여, 임원 연회비 결정 안건을 의결하였다. 감사에는 김영윤, 최진환, 사무국장에는 공호식이 임명됐다.

 그동안 울릉군은 통합을 위한 사전절차로 통합추진위원회 구성과 회의를 통하여 자율적인 통합을 이끌어 냈으며, 통합은 지난해 3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체육단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정부의 통합 방침에 따라 이뤄졌다. 

통합된 울릉군체육회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간의 연계성을 강화해 체육인재 양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지역체육의 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통합과정에 참여한 지역 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체육발전 도모는 물론 체육 동호인들의 체육활동이 활성화 되어 군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이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